Company

Smart Factory

Solution Business

Equipment

Mechatronics

Main Project

Customer Support

Robot System

자료실

스마트 공장 용어 : SCM (공급망 관리)

스마트 용어  : SCM (공급망 관리)


 SCM (공급망 관리)란?

Supply Chain Management의 약자로 공급망 관리, 제품의 생산과 유통을 하나의 통합망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뜻합니다.

SCM이란 생산자, 배포자, 고객에 이르는 물류의 흐름에 대해 필요한 정보가 원활히 흐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SCM 구성요소는?

SCM은 공급망 계획과 공급망 실행으로 구분됩니다.


공급망 계획은 수요 예측을 통해 생산, 조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기업은 주어진 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제품을 생산 할 것인지와 원자재 재고 수준 설정, 완성된 제품을 어떻게 어디에 쌓아둘 것인지 결정합니다. 이후 물류 운송 수단 등 공급망 운영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결정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공급망 실행은 제품이 올바른 장소에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 될 수 있도록 제품의 흐름을 관리하는 것을 가장 큰 목적으로 가집니다.

제품의 물리적 상태, 원재료 관리, 창고 및 수송에 대한 운영, 공급과 회계정보들을 파악합니다.




 SCM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SCM은 비용, 업무 효율, 시간적인 측면에서 가장 간단하게 운영 할 수 있고 생산주기의 비용, 낭비 및 시간을 최소화해 줍니다. 최종 제품 계획, 소싱, 제조 운송 및 반품 관리를 조성 할 수 있고 생산에서 유통, 최종 목적까지 상품의 이동을 유용하게 처리 할 수 있스빈다. 또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서비시를 맞춤화 할 수 있으며 회물 및 데이터 흐름을 관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CM 주요 이점

비용절감

오버헤드 비용(또는 간접비)은 제품을 장기간 보관하게 되는 경우 원치 않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에 SCM은 창고 공간 최적화, 생산성 향상 및 재고 개선을 통해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수 요

현재 시장의 실시간 데이터를 정확하게 관리하여 수요를 예측하고 대응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효율성

자원의 실시간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하여 추가 지연을 방지하기 위한 조달 수정 백업 계획을 가질 수 있습니다.